![]() |
▲사진제공_P&G |
국제 동물보호단체인 휴메인 소사이어티 인터내셔널(이하 HSI)은 글로벌 생활용품 기업 피앤지(P&G)와 오는 2023년까지 전세계 화장품 동물실험 금지를 위한 비크루얼티프리 캠페인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비크루얼티프리는 지난 2012년 유럽연합에서부터 시작된 전세계 화장품 동물실험 금지를 위한 캠페인이다. 앞서 피앤지와 휴메인 소사이어티는 비동물시험법 개발과 도입을 위해 20년 이상 협력해 왔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동물을 사용하지 않는 대체시험에 대한 교육과 소비자를 위한 안전성 평가에 있어 비동물 시험법의 개발 및 확산을 위해 노력하게 된다. 앞으로도 두 기관들의 강점을 모아 화장품 동물실험 금지가 이뤄지지 않은 국가는 대체시험법을 받아들이도록 하고, 기업들이 동물실험 금지에 동참하도록 할 계획이다.
키티 블록 HSI 대표는 “P&G와 같이 미래 지향적인 기업과 파트너십을 채결함으로써 전세계 화장품에 대한 동물실험 퇴출을 달성하기 위한 중요한 기점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P&G 개발협력팀을 이끄는 캐시 피시는 “HSI와 함께 화장품 동물실험을 근절시키기 위한 파트너십을 맺어 기쁘고 피앤지의 연구자들이 이러한 공동의 목표를 위해 노력했으며, 이 비전을 달성하기 위한 노력에 있어 선도적인 역할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펫이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PET ISSUE
서울시, '2025 제2회 동물행복 페스타' 개최...10월 18~...
장현순 / 25.08.25
PET MEDICAL
청담우리동물병원 365일 진료후기(101) 강아지 식도이물제거
윤병국 수의사 / 20.02.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