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나의 아름다운 고양이 - 아티스트 컬러링북 |
동물 컬러링북이라는 주제로 몰입의 즐거움과 힐링의 시간을 선사한 『나의 동물원』에 이어 두 번째는 국내 작가인 장원선 일러스트레이터의 그림으로 『나의 아름다운 고양이』를 내놓았다.
<보그> <엘르> <바자> <앙앙> 등 국내 유명 패션잡지와 프리메라, 아모레퍼시픽, 맥, 크리니크 등의 국내외 유명 코스메틱 광고의 일러스트를 담당해온 작가 장원선이 20년 동안의 일러스트 노하우를 담아, 컬러링북을 완성했다.
14년 전 애묘인들의 로망이라는 ‘노르웨이숲 고양이’ 에바와의 인연을 시작으로 노르웨이숲 고양이에 빠져 전문 브리더로도 활동했으며, 고양이를 주제로 한 파리 여행 에세이를 출간하기도 했을 정도로 고양이의 일상과 움직임에 해박한 지식을 갖고 있는 작가는 이 컬러링북에 다양한 그림체를 담았다.
기존의 컬러링북이 작가의 한 가지 그림체만을 담았다면, 이 책은 크게 3가지 종류의 다른 그림이 담겨 있다. 스케치 형식, 도안 형식, 작가 특유의 그림체를 발휘한 형식 등, 마치 3명의 작가가 참여한 듯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다.
이 컬러링북에 표현된 고양이의 모습 또한 다양하다. 파리 뒷골목에서 만난 검은 고양이, 책장 안에 숨은 고양이, 창가에서 그루밍하는 고양이, 몸을 동그랗게 말고 낮잠 자는 고양이, 의인화한 고양이, 고양이 우표, 새끼 고양이 등이 담겨 있다.
현재 7마리의 고양이와 함께 사는 작가는 고양이들과의 처음 만남은 어색하고 어렵지만, 고양이들만의 방식으로 천천히 느리게 다가간다면 쉽게 교감할 수 있다고 말한다.
이 컬러링북을 통해 작가는 고양이처럼 천천히 조금씩 채색하며, 고양이처럼 우아한 시간을 가져볼 것을 권한다. 그러면 어느새 그들의 아름다움과 사랑스러움이 당신 앞에 펼쳐질 것이라고 한다.
‘수채화 색연필’과 ‘젤 펜'을 사용해, 고양이의 부드러운 털을 표현해보자. 쉽게 친하기 어려울 것만 같은 고양이가 우리에게 ‘야옹’하며 몸을 비벼오며 당신과 교감하며 느리고 따뜻한 시간을 선사할 것이다.
‘마커’ 또는 ‘워터 브러쉬 펜’까지 도구를 확장시키면 농도까지 조절할 수 있는 더욱 풍부한 느낌을 표현할 수 있다.
![]() |
나의 아름다운 고양이 - 아티스트 컬러링북 |
[저작권자ⓒ 펫이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PET ISSUE
서울시, '2025 제2회 동물행복 페스타' 개최...10월 18~...
장현순 / 25.08.25
PET MEDICAL
청담우리동물병원 365일 진료후기(101) 강아지 식도이물제거
윤병국 수의사 / 20.02.21